대전서부교육지원청,「지구행 프로젝트」콘텐츠 공모전 개최

- 지구를 구하는 한 가지 행동, 우리 함께 실천해요 -

이은실 기자 | 기사입력 2024/07/04 [13:35]

대전서부교육지원청,「지구행 프로젝트」콘텐츠 공모전 개최

- 지구를 구하는 한 가지 행동, 우리 함께 실천해요 -

이은실 기자 | 입력 : 2024/07/04 [13:35]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78()부터 12()까지, 서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구행(구를 하는 한 가지 ) 프로젝트(이하 지구행프로젝트)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구행프로젝트콘텐츠 공모전은 서부 관내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지구행프로젝트 소개 및 생활 속 실천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사진, 실천 수기(일기), 표어(캘리그라피), UCC(짧은 영상) 분야에 응모할 수 있다. 각 학교에서 제출한 작품 중 총 24편의 우수작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인성교육 교수·학습 자료 및 지구행프로젝트 홍보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지구행프로젝트는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의 2024학년도 체험과 실천중심 인성교육 강화 프로그램으로 자신이 실천하는 한 가지 행동이 모두에게 이로움이 될 수 있는 과제(친환경, 지구생태계, 탄소중립, 인권, 세계시민성, 인류애 등)를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프로젝트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 의지를 제고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전 지구적 문제에 대한 공동의 책임과 해법 마련을 위한 문제의식 공유와 함께 학생의 바른 행동에 대한 지속적인 실천을 이끌어가고자 계획한 지구행프로젝트가 미래사회 인성 역량을 함양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속적인 실천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나는 SOLO’ 20기, 최종 선택 직전 마지막 뒤집기? ‘최후의 프러포즈’ 현장 공개!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