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새미래중, 제37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중등부문 최우수학교상 수상

이은실 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10:35]

대전새미래중, 제37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중등부문 최우수학교상 수상

이은실 기자 | 입력 : 2024/08/12 [10:35]

 

▲ 대전새미래중, 제37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중등부문 최우수학교상 수상_최우수학교상 수상 



대전새미래중학교(교장 유민정) 대전 DCC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37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시상식에서 중등부문 최우수학교상(특허청장상)을 수상하였다고 12() 밝혔다.

 

올해로 37번째 개최를 맞이한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는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며 교육부 등 13개 기관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발명 대회로 매년 개최되며 청소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시상하고 전시하는 특별한 무대이다. 올해는 6,256건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정아린(1학년), 유현준(2학년) 학생은 각각 금상과 동상을 수상하였다. 정아린 학생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영상 인식 기반의 사회적 약자를 위한 엘리베이터 음성 안내 시스템을 발명하여 금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유현준 학생은 진공청소기 먼지통 머리카락 엉킴 방지링을 발명하여 동상(한국무역협회장상)을 수상하였다. 이들을 지도한 김승현 교사는 우수 지도교사상(특허청장상)을 수상하였다.

 

대전새미래중 김승현 교사는 새미래 학생들의 특별하고 가치 있는 학교생활을 위해 발명교육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라며 학생들과 즐기면서 하는 활동이 늘 큰 의미를 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새미래중 유민정 교장은 우리 학교는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 우수학교로 발명, 메이커교육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기회를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대전새미래중, 제37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중등부문 최우수학교상 수상_금상 수상한 정○○ 학생(1학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돌싱글즈 외전’지미X희진, 장거리 연애 끝 결혼 발표→“임신 5개월, 태명 '드복이'” 겹경사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