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 인성교육, 인문학 글쓰기에서 길을 찾다

인컴퍼니, BUK인재교육원과 손잡고 인성·인문 융합교육 개강

김성옥 기자 | 기사입력 2017/12/08 [20:22]

[화제] 인성교육, 인문학 글쓰기에서 길을 찾다

인컴퍼니, BUK인재교육원과 손잡고 인성·인문 융합교육 개강

김성옥 기자 | 입력 : 2017/12/08 [20:22]
▲ 인컴퍼니 김영석 원장     ©한국교육복지신문 편집부
[한국교육복지 김성옥 기자] 교육전문기관 인컴퍼니(대표 김영석)는 인문학특강 BUK인재교육원(원장 노익희)과 지난 12월 2일 업무협약을 맺고 12월 23일부터 금천구민을 대상으로 금천구청 평생학습관에서 '어머니와 함께 하는 인성교육,인문글쓰기 윈터스쿨'을 개강한다. 양 기관은 인성교육진흥법(제6조 제6항·제9조)에 따라 "2018학년도 인성교육 시행계획(안)"에 대한 협의를 마치고 금천구 지역의 인성교육 활성화에 힘쓰기로 약속했다.
 
김영석 대표는 “그동안 인성교육에 힘을 쏫아왔지만 미흡한 점이 많았다”면서 “인문교육에 강점이 많은 BUK인재교육원과 힘을 모아 융합교육에 힘을 쏫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양심과 인성의 가뭄시대에 인성(人性)교육의 활성화로 청소년들과 성인들이 미래사회를 준비하고 세계민주시민으로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인성 덕목과 가치 그리고 인성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BUK인재교육원 노익희 원장     © 한국교육복지신문 편집부
 
다년간 인문학 특강을 진행해 온 노익희 원장은 “우리 사회의 현실문제 해결 및 미래 사회 준비를 위한 인성교육은 핵심적인 교육방향이다”라면서 “인성교육과 인문글쓰기를 통해 금천구민들이 바른 인성과 인문을 갖춘 민주 시민으로서 자질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인성교육진흥법 제 2조에는 예, 정직, 책임, 존중과 배려, 소통과 협동, 정의와 참여, 생명 존중과 평화 등이 명시되어 있다.  인을 구성하는 핵심덕목은 결국 사랑이다. 사랑이 부모에게 미치면 효가 되고, 형제에게 미치면 우가 되며, 남의 부모에게 미치면 제가 되고, 나라에 미치면 충이 된다. 사랑이 자녀에게 이르면 자가 되고, 남의 자녀에 이르면 관이 되고, 백성에 이르면 혜가 된다.
 
한편, 인성교육진흥법은 지난 2014년 12월 국회를 통과해 2015년 7월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8대 기본 핵심덕목중 정직·책임·존중과 배려·소통·협력·효·예 등을 제시하고 있다.이에 따라 초·중·고 학생 610여 만명과 교사 49만 여명은 인성교육 관련 연수를 일정 시간 이수해야 하며, 사범대학이나 교육대학 등 교원 양성기관 역시 인성교육 과목을 필수로 개설해 운영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원더풀 월드' 차은우, 거친 남성미 폭발 첫 스틸 공개!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