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코로나-19 뚫고 영재교육 시작

중학교 3학년 과정 분반 수업 및 지도교사 청렴 교육 진행

이은실 기자 | 기사입력 2020/06/01 [16:16]

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코로나-19 뚫고 영재교육 시작

중학교 3학년 과정 분반 수업 및 지도교사 청렴 교육 진행

이은실 기자 | 입력 : 2020/06/01 [16:16]

 

▲ 동부-중등교육과

 

▲ 동부-중등교육과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산하 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코로나-19 대응으로 연기되었던 2020학년도 영재교육원 수업을 530() 방역체계를 갖추어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이하 동부영재원’)의 영재교육 수업은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하여 등교수업이 이루어지는 중학교 3학년 과정에 한하여 중등수학 1학급, 중등과학 2학급 총 53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3학급을 6학급으로 분반하고, 한 학급당 9명 이하로 구성하여 실시되었다.

 

동부영재원은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하여 교육부와 대전시 교육청의 지침과 안내에 따라 감염예방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관리 및 협조체제 구성, 방역물품 구비, 교실 소독, 방역물품의 각 교실 비치 등 방역체계를 구축하였으며, 등교 전, 수업 중, 하교 후 등 각 시기별 대응 지침에 따라 수업을 운영하였다.

 

또한, 영재교육 과정별 학부모 SNS를 구축하여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재원에 등원하기 전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사항을 알리고, 발열이 있거나 증상이 나타났을 때, 자가격리와 관련 있을 때 영재원으로 연락할 수 있도록 관계망을 구축하였다.

 

▲ 동부-중등교육과


한편, 동부영재원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청렴 교육도 함께 시작되었는데, 영재수업이 진행될 때마다 성품과 행실이 높고 맑은 대전동부영재원자료를 전달하고 지도교사와 함께 협의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하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유덕희 교육장(영재교육원 원장)코로나-19 팬데믹(pandemic) 속에서 K-방역이 세계를 이끌어가고 있는 것은 우리 과학기술의 힘이고, 그 힘은 영재교육에서 출발한다고 하면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키우는 영재교육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장르만 코미디' 허경환-이상훈, 코너 '억G와 조G' 이끈다! 2312년에서 온 슈퍼스타 변신!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