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분만에 뚝딱! 실시간 쌍방향 소통 수업역량 높이기 특강 운영

원격수업개선에 대한 교사의 높은 관심으로 과정별 순식간에 신청 마감

이은실 기자 | 기사입력 2021/04/16 [14:55]

40분만에 뚝딱! 실시간 쌍방향 소통 수업역량 높이기 특강 운영

원격수업개선에 대한 교사의 높은 관심으로 과정별 순식간에 신청 마감

이은실 기자 | 입력 : 2021/04/16 [14:55]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원격수업 질 제고 지원을 위해 420일부터 29일까지 40분만에 뚝딱! 실시간 쌍방향 소통 수업역량 높이기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대전 관내 초··고에서는 원격수업 시 실시간 쌍방향 수업 운영을 적극 실시하고, 공공학습관리시스템의 안정화에 따라 전면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현장에서는 실시간 쌍방향 소통 수업에 대한 전문적 역량 신장 지원의 필요성과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특강은 이러한 현장의 요구를 적극 지원하고, 실시간 쌍방향 소통 수업에 적합한 학습 도구 활용 능력 신장으로 학생과 교사의 실시간 쌍방향 소통 수업을 활성화하고자 기획되었다. 40분만에 뚝딱! 실시간 쌍방향 소통 수업역량 높이기특강은 115과정, 215과정 총 30과정으로 구성되었고, 1기 과정은 신청 시작 반나절만에 마감되는 등 현장 교사의 관심과 참여가 뜨거웠다. 30개의 각 과정은 초·중등 교실수업개선지원단과 온라인 학습도구를 능숙하게 활용하여 수업을 운영해 온 역량있는 현장 교사를 강사로 위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특강 내용은 실시간 쌍방향 수업 속 학생의 마음 열기’, ‘실시간 쌍방향 수업, 발표의 기술+화면공유 활동 비법’, ‘스트림야드+유튜브라이브로 동료 교사와 협력수업 운영하기등 교사들이 원격수업 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매뉴얼 및 적용 팁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특강을 신청한 교사들은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져 원격수업 운영이 지속되고 있는데, 우리 아이들과 보다 많이 상호작용하며 학습내용을 지도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특강이 운영되어 무척 반가웠다. 평소 궁금했던 온라인 학습도구 활용 주제가 있어서 보자마자 신청했다.”고 밝히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다른 교사는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연수나 특강의 내용이 현 시점에 적합하게 기획되어 운영되는 점이 좋다. 그런데 인기가 너무 많아 신청하려고 클릭하며 벌써 마감되어 있다.”고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향후 교육청에서는 특강 종료 후 참여자 대상으로 온라인 의견조사를 실시하여 운영 내용 분석과 개선방안 등을 파악하고 반영함으로써 실시간 쌍방향 소통 수업 운영 지원 특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이루어지는 원격수업의 질 제고는 학생들의 학습격차를 해소하고 학력신장을 지원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다라며,선생님들이 이번 특강에 보여주신 열정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선생님들의 실시간 쌍방향 소통 수업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빈센조' 시청자 사랑 싹쓸이! 이유 있는 인기 비결 ‘빈센조’ 패밀리 미공개 컷 대방출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