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2021년 상반기 메이커교육 역량강화 직무 연수 실시

이은실 기자 | 기사입력 2021/04/16 [15:01]

메이커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2021년 상반기 메이커교육 역량강화 직무 연수 실시

이은실 기자 | 입력 : 2021/04/16 [15:01]

 

 

 

▲ 메이커교육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 대전메이커교육지원센터에서는 메이커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2021년 상반기 메이커교육 역량 강화 직무 연수를 202148()부터 424()까지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메이커교육 선도학교 담당자 대상으로 목공 장비 기초심화 연수, 중등 관리자를 대상으로 메이커교육 이해 연수, 일반교원을 대상으로 메이커교육 디지털 장비 활용 능력을 높이는레이저커팅 기초, 3D 프린터 기초 등 총 7과정에 102명의 교원들이 참여한다.

 

연수 과정은 학교 교육에 메이커교육 적용을 위해 연수 대상에 초점을 맞추어 설계되었으며, 과정당 14~16명 내외의 소규모 인원으로 구성하여 밀집도를 낮추었을 뿐 아니라 충분한 활동이 가능한 체험형 연수로 메이커교육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연수에 참여한 교장선생님은 학교에서 공간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알게 되었으며, 학생들이 스스로 다가가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 조성과 그러한 활동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교사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 방안이 수립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송옥 원장은 메이커교육은 창의적인 아이디어 창출,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표현하여 산출, 그리고 결과물을 다른 이들과 공유하는 과정에서 성장과 배움을 얻는 교육으로 학교 교육에서 학생들에게 이러한 활동이 일어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성해 주는것이 필요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속 메이커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빈센조' 시청자 사랑 싹쓸이! 이유 있는 인기 비결 ‘빈센조’ 패밀리 미공개 컷 대방출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