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소방서, 치유농업 통한 소방공무원 힐링 지원

박노민 | 기사입력 2021/04/21 [12:20]

유성소방서, 치유농업 통한 소방공무원 힐링 지원

박노민 | 입력 : 2021/04/21 [12:20]

 

대전유성소방서(서장 황재동)와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은 소방청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소방공무원 대상 치유농업 활용 소방심신안정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치유농업 활용 심신안정프로그램은 치유정원 텃밭 가꾸기를 통해 소방공무원들이 일상 속에서 치유를 할 수 있는 사업으로, 녹지공간이 부족한 도심 속 환경에서 개인텃밭을 직접 가꾸며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통해 심신안정 치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대전유성소방서는 밀폐된 사무공간의 공기질 개선과 쾌적한 사무환경을 위해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한 그린오피스 조성으로 시민과 직원들에게 편안한 청사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에서는 4월부터 7월까지 치유농업 프로그램 활동 후 효과분석을 위해, 소방공무원에 대해 대상자별 사전·사후 설문조사와 스트레스 지수 목표 달성도 등을 평가한다.

 

황재동 유성소방서장은 “이번 치유농업 활동을 통해 직원들이 일상과 현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치유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라며, 지속적인 농촌진흥청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농업을 통한 치유 프로그램이 전국 소방기관에 확산 적용될 수 있는 선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빈센조' 시청자 사랑 싹쓸이! 이유 있는 인기 비결 ‘빈센조’ 패밀리 미공개 컷 대방출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