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학생들, 백제문화 공공디자인 프로젝트 디자인작품 기증

배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1/04/22 [17:44]

공주대 학생들, 백제문화 공공디자인 프로젝트 디자인작품 기증

배영철 기자 | 입력 : 2021/04/22 [17:44]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2일 프린세스 옆 광장에서 예술대학 가구리빙디자인학과 재학생들이 만든 디자인 작품 3점을 전달하는 기증식 행사를 가졌다.

 

기증식 행사는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 예술대학장, 학과 교수 및 조교, 참여학생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증된 디자인 작품은 2020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역사회 연계 백제문화 공공디자인 프로젝트』「Street Art Furniture」일환으로 “모꼬지터”라는 작품 3점으로 구성됐다.

 

디자이너 이선화, 최혜림 학생은 “모꼬지터”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의 모임장소인 놀이터를 고내 학생 및 구성원들이 자연스럽게 모이는 것을 유도하여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소를 제안하고자 휴식과 소통의 디자인을 접목시킨 작품이다.

 

이 행사는 공주대학교 교내 환경개선으로 사업단 소속 재학생들이 공공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공동체 구성원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참여적 공공디자인 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역 산업체와의 협업으로 디자인 및 인적 교류를 통하여 재학생들의 취업률 향상과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추진되었다.

 

한편, 예술대학 가구리빙디자인학과(김정호, 김종서, 김건수, 김소현)는 국제적 미래 지향의 디자인 감각과 전통을 바탕으로 한 생활문화의 창조자로서 창의력과 관리능력을 갖춘 유능한 전문 인력 육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빈센조' 시청자 사랑 싹쓸이! 이유 있는 인기 비결 ‘빈센조’ 패밀리 미공개 컷 대방출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