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복지신문= 배영철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4월 29일(목)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용 2차 특강을 초·중·고·특수 교사 178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실시간 비대면 쌍방향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특강은 지난 4월 13일(화) EBS 온라인클래스 1차 활용 특강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공공학습관리시스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수업 운영 팁 및 현직 교사의 활용 사례 등에 대한 강의 요청에 따라 마련되었으며, 강좌 및 자료 배포, 학습관리, 화상 수업 운영 등 참여 교사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담아 온라인 쌍방향으로 의견을 주고받으며 생동감 있게 운영되었다.
특강 후에는 참여 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을 받아, 현장의 요청 사항이 EBS에 전달되어 오류 수정 및 기능개선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였는데, 특강에 참여한 모고등학교 OOO선생님은 “지난 1차 특강에서 교사와 학생 입장 화면을 동시에 확인하며 연수가 진행되어 이해도가 높아 2차 특강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이번 특강에서는 온라인클래스에서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한 다양한 툴을 알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특강을 진행하며 질 높은 원격수업 운영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선생님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현장 선생님들이 공공학습시스템을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교육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